본문 바로가기
건식난방

건식난방 에너지 낭비 없이 시공하는법!

by 캐쉬 트레인 2023. 4. 15.
728x90
반응형
SMALL

에너지 낭비 없는 건식난방 시공

안녕하세요. 캐쉬 트레인입니다. 작은 평수의 시공을 보면 모든 공정을 한눈에 지켜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

습니다. 건식난방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건식난방패널 시공을 조금이나마 이해해보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예요.

여기가 시공할 장소입니다. 날씨도 좋고 모든게 좋은날입니다.

시공할 방을 한번 쭈욱 둘러보겠습니다. 사면 중에 한쪽면은 큰 유리창이 별다른 단열처리 없이 있는게 보입니다. 이렇게되면 난방비가 많이 들게됩니다. 냉난방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얼마나 열을 빼앗기지안도록 만들어주고 열을 유지하느냐의 문제입니다. 난방이든 냉방이든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시공전에 둘러보면 답을 먼저 알 수 있습니다. 난방을 해도 따뜻할지 추울지 시공을 해보지도 않고 알 수 있다는 뜻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에 더 하기로하구요. 본격적인 시공에 앞서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를 합니다. 바닥에 이물질이 ㅇㅆ으면 시공 후에도 걸을 때마다 소리가 날 수도 있고 삐걱거린다거나 마감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바닥을 치우면서 살펴보면 미쳐 발견하지 못한 문제점들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 방의 바닥은 수평이 딱 맞는것이 아니라 울퉁불퉁 하네요.  

태경온수난방 시공

건식난방패널의 바닥재인 황토EVA를 바닥에 척척 깔아 배치해줍니다. 오늘 시공하는 EVA바닥재에는 은박보온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시한번 언급을하겠습니다. 건식난방에서 방바닥의 수평상태를 갖추는 것은 절대적인 원칙입니다. 바닥의 수평이 잘 맞아야 그 위에 패널들을 시공해도 문제없이 안정적으로 그 기능을 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첫째도 수평이요 둘째도 수평입니다.

바닥에 황토EVA를 보일러,분배기를 기준으로 길이방향으로 깔아줍니다. 그런 다음에 온수호스를 지그재그로 온수홈에 꽃아 넣어줍니다. 온수관을 온수홈에 넣을 때 온수관이 말려서 있으므로 풀리면서 뒤엉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익숙해지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으나 익숙해지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온수관 설치를 한 후에는 알루미늄프로파일을 꽂아줍니다. 이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꽃아주는 건식난방은 태경 온수난방에서만 보실 수 있으세요. 황토바닥재와 알루미늄프로파일은 태경 건식난방의 시그니쳐(특허)입니다. 그 역할은 온수관애 흐르는 뜨거운 물의 열을 위로 잡아 올리는 역할을 해줍니다. 

건식난방 마감재의 중요성

다음은 마지막 공정인 아연강판을 덥는 시공입니다. 이 아연강판은 온수관에서 끌어올린 열을 방바닥의 전 영역에 편난방지지 않게 골고루 도달시키는 방열판의 역할을 합니다. 이 아연도금강판의 두께가 1.15T를 사용하여 타 건식난방의 최대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일상 하중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킨 매우 튼튼한 마감재입니다. 이 마지막 공정인 마감재의 중요성은 매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뭐니뭐니해도 마감재가 난방패널 내구성의 핵심입니다. 그 만큼 마감재를 뭐로 쓰는지 보면 그 건식난방의 내구성을 바로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마지막 반짝반짝한 아연도금 강판을 보고 있으면 든든하고  뿌듯함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오늘도 긴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